건강관련 명언 *생강*귀리의 신비한 효능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최근 영양적으로 새롭게 주목을 받고있는 귀리의 효능, 오트밀 효능, 오트밀 먹는법과 칼로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귀리(= 오트밀)는 통곡물 중 유일하게 슈퍼푸드로 선정된 식품으로 비타민, 라이신, 단백질, 식이섬유, 트립토판, 칼슘, 칼륨, 마그네슘, 아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다른 종류의 곡물들보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은 귀리의 효능, 오트밀 효능, 오트밀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관련 명언 *생강*귀리의 신비한 효능

 

 


귀리(오트밀) 효능

■ 변비해소
귀리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많은 식품으로 100g당 15.4%가 들어있고 베타글루칸이 들어있어 배변활동을 도와주고 장에 유익한 균을 늘려주는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 콜레스테롤 감소
귀리에 들어있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은 나쁜 콜레스테롤(LDL)를 줄여준다는 연구결과도 가지고 있고, 심장병을 포함한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 항암효과
오트밀에는 각종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슈퍼푸드로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주어 암세포 증식과 재발을 억제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암환자에게 좋은 음식으로 특히 페롤릭산이 들어있어 결장암 예방 효과가 뛰어납니다.

 

 

 

건강관련 명언 *생강*귀리의 신비한 효능




■ 혈압낮춰줌
귀리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 염증예방
귀리에는 프로스타글리딘 성분이 들어있어 염증이 생기는 것을 예방 해주는 효과도 가지고 잇습니다.


■ 혈당 낮춰줌
귀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각종 영양성분과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은 혈당을 낮춰주고 면역력을 늘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당뇨환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 불면증 완화
귀리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멜라토닌은 정상적인 수면과 생체리듬을 안정시켜주고 촉진시켜주는 호르몬으로 불면증이 심할때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 피부미용
귀리에는 비타민, 미네랄 등의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아 아기부터 민감성 피부까지 모든 피부타입이 사용해도 피부 트러블이 생기지 않는 순한 피부관리 할 수 있는 곡물가루로 피부에 수분과 보습, 각질제거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트밀 먹는법 & 오트밀 칼로리

■ 오트밀 먹는법
오트밀은 맛이 없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춰서 재료를 좀씩 첨가해서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1. 쿠키나 빵으로 만들어 먹는다.
2. 플레인요구르트 + 오트밀 + 꿀 + 견과류 + 과일과 섞어 먹기
3. 우유 + 꿀 + 오트밀가루 섞어서 미숫가루처럼 먹기(맛없음)
4. 오트밀 + 바나나 + 우유 + 꿀 + 요거트를 넣고 믹서나 핸드블랜더로 갈아서 먹기
5. 오트밀 + 단호박 + 꿀 + 우유 + 요거트 등을 넣고 믹서나 핸드블랜더로 갈아 먹기


■ ■ ■ ■ ■ ■ ■ ■ ■ ■ ■ ■


♥삶이 200% 건강&좋은글 모음♥

<건강 음료 best 10가지>

https://goo.gl/AD6xkN

<11가지 질환별 찰떡궁합 재료>

https://goo.gl/71xP9Q

<식품상식 - 상극인 식품 18가지>

https://goo.gl/e7L8cD

 

 

 -------------------------------------------


★자연농원와 "카톡친구" 하고, 

좋은 "꿀팁" 정보 카톡으로 받아보기^__^


↓↓↓클 릭↓↓↓


http://pf.kakao.com/_bQJrxb




-------------------------------------------


★ "사랑밭 희망편지" 친추하기^^


↓↓↓클 릭↓↓↓


http://pf.kakao.com/_xaxizxaxb

 

건강관련 명언 *생강*귀리의 신비한 효능

 



WRITTEN BY
sublove
건강한 삶과, 지혜로운 생활

,